saplus





서울옥션 SA+ HK 전시기획

物 Matter

기간 : 8. 1(木) – 9. 25(水) 10am – 7pm
SA+, 11F, H Queen’s, 80 Queen's Road Central, Central, Hong Kong


작품 보기    전시장보기



서울옥션은 서울옥션 홍콩 SA+ 갤러리가 위치한 에이치퀸즈(H Queen’s) 빌딩의 건축디자인을 한 홍콩의 유명건축가이자 아트컬렉터 윌리엄 림(William Lim)을 객원큐레이터로 초청하여 “物 Matter”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는 한국작가 6명과 홍콩작가 18명, 총 24명의 작가들의 작품들로 구성된다. 한국 작가로서는 수천 개의 단추를 핀에 걸어 매화의 형상을 아름답게 재현한 황란, 올드카를 흑백의 배경위에 현대적인 강렬한 채색으로 표현하는 강세경, 관객에게 특별한 시각적, 공간적 체험을 선사하는 허산, 그리고 동서양의 융합된 문화들을 화풍에 신사실적으로 녹여내며 중화권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김준식 등이 참여한다. 홍콩작가로는 빅토리아 시대 벽지의 문양을 차용하여 텍스트 작업을 하는 청젠화(Tsang Kin Wah), 올해 초 한국 아트선재센터에서 개인전을 개최하여 한국 관객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리제(Lee Kit), 다양한 색채를 사용하여 홍콩사람들의 일상적인 풍경을 동양화 기법으로 재현하는 쭈친화(Chu Hing Wah) 등이 참여한다.
서울옥션은 홍콩진출 11년만에 처음으로 홍콩작가들과 대규모 그룹전을 하는 이번 “物 Matter”전을 통해 양국의 문화 및 미술시장 교류를 확대하고자 한다.




문의 Contact
SA+
Tel +852-2537-1880
Fax +852-2537-2810
Instagram saplushk

Location

SA+
ADDRESS
11F, H Queen’s, 80 Queen's Road Central, Central, Hong Kong
Island Line Central Station 中環站
Tsuen Wan Line Central Station 中環站